서평-좁은 방의 영혼 (마루야마 겐지)

등록일 2001.05.2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난 고등학교 때 종일 내 방문을 잠궈 놓고 지낸 적이 잦았다. 방에 혼자 누워 있으며 음악도 듣고 책도 읽고 게임도 하고 그렇게 시간을 보냈었다. 항상 무료했고 어서 시간이 흘러 갔으면 하는 바램뿐이었다. 외부와 단절되어 있는 내 방안에서의 생활은 애착이 가지 않았다. 그러다 친구들에게 전화해도 해보지만 항상 하는 얘기가 그 얘기다. 최근에 일어났던 학교이야기, 관심사들을 얘기하고 나면 정적이 흐르고 곧 이어 내일을 기약한다. 총 통화시간은 기껏해야 10분 가량이다. 가족들하고도 얘기해 보지만 그들도 자신들의 일에 바쁠 뿐이다. 진지하게 자신의 생각을 고민하고 함께 생각해 보지 않는다. 혼자 방안에서 여러 가지 의미 없는 생각만 하게 된다. 학교에 가면 친하게 지내는 친구들이 있다. 그리고 선생님도 있다. 그들과도 이야기를 나누지만 수업을 하고 자습을 하는 동안 주위를 둘러보면 수많은 학생들 속에 나라는 존재는 별로 의미 없어 보인다. 나는 많은 사람들을 알고 많은 시간들을 공유했지만 결국은 혼자일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느낀다.

참고 자료

마루야마 겐지 '좁은방의 영혼'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공통교양]좁은방의영혼_서평 5페이지
    마지막으로 <한낮의 피리새>에서는 주인공은 어느 시골마을의 교사이다. 그는 퇴폐한 시골을 보게 되며 시골도 도회지와 같이 그렇게 평온하지 않다는 것을 보게 된다. 그는 노래 소리를 들으면 잠이 오는 이상한 피리..
  • 마루야마 겐지(丸山健二) - 여름의 흐름(夏の流れ) 소논문 8페이지
    1. 들어가는 말 “혹 이 세상이 살 만한 가치가 없는 것은 아닐까, 혹 인간이란 아무것도 아닌 존재가 아닐까” 이러한 세상의 모든 가치, 인간의 삶과 죽음에 대한 고민이 마루야마 겐지 문학의 근간이 되었다고 그는 자신의..
  • [감상평] 마루야마겐지의 '납장미' 3페이지
    이 소설의 시작은 주인공 겐조가 70세 가까이된 노인에서부터 시작한다. 하지만 사실 소설의 전체적인 내용을 놓고 말하자면, 15년 전 아니 그보다 더 오래 전 겐조가 악명을 떨치던 시절부터의 이야기를 말하고 있다. 이 소..
  • [독후감]여름은 흐른다 2페이지
    죽음은 단지 잊혀짐과 다르지 않다. 우리가 그토록 두려워하는 육체의 소멸은 지극히 나를 중심으로 한 판단이다. 누군가 죽었다고 했을 때 느끼는 몸서리쳐짐은 내가 소멸할 것을 두려워한 나머지 느낀 예감에 불과하다. 먼 여행을 떠..
  • 여름의 흐름 감상문 1페이지
    여름의 흐름은 마루야마 겐지가 22살 때 처음으로 쓴 소설이다. 내용은 사형집행수와 사형수에 관한 것으로 그리 복잡하거나 어렵지는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소설이 마루야마 겐지 에게 최연소 아쿠타카와 상을 안겨준 이유는 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서평-좁은 방의 영혼 (마루야마 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