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하루키

등록일 2001.05.27 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무라카미 소설속에 있는 대중문화를 담아봤습니다.
실제 그의 글의 일부분을 예로 들어 그의 문학속에 어떻게 대중문화가 살아있는지 살펴본 레포트입니다.
실제로 어떤 대중문화가 녹아들어있는지 한번 살펴보시길....
구체적이고 자세한 내용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나라에 ‘상실의 시대’로 알려진 일본작가, 무라카미 하루키. 일본에서의 그 대중적 인기 뿐만이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무라카미 열풍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그의 소설은 순수문학으로서 이른바 ‘팔리는’ 작가이다. ‘노르웨이의 숲(국내판:상실의 시대)’은 우리나라에서 발매된지 12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베스트 셀러의 지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무엇 때문에 그의 작품이 이처럼 사랑 받는 것일까?
하루키 그 자신은 자신의 소설에 대한 무국적, 무정체성에 대한 평가에 대해 추상성을 그리고 싶었다고 말한다. 바로 ‘일상성을 배제한 추상성’을 통한 소설의 세계를 구축하고자 했다고 한다.
이러한 그의 말을 보여주는 것이 그의 작품 속에 녹아있는 대중문화들이다. 그의 작품속에는 영화, 팝뮤직(거의가 비틀즈의 음악이다), 재즈 등이 알게 모르게 녹아있다. 또한 그의 작품 속 주인공들은 그 각자가 가진 특성, 상실감 등을 차치하고서 ‘영상시대’와는 조금 뒤떨어진 특성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그들은 시각이 아니라 청각에 의존하여 이 세상을 사는 주인공들이다.
이러한 그의 말을 보여주는 것이 그의 작품 속에 녹아있는 대중문화들이다. 그의 작품속에는 영화, 팝뮤직(거의가 비틀즈의 음악이다), 재즈 등이 알게 모르게 녹아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