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봄을 읽고

등록일 2001.05.2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특별히 잘해서 올린것은 아니고 내가 정말 인터넷에서 퍼온게 아니라 순수하게 내가 쓴글이라는데에 의의를 두고 올린다.

목차

감상문입니다.

본문내용

그리고 내가 여기서 한가지 더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이른봄'을 인간을 빗대어 쓴 것 으로 해석 한다면 장끼를 죽이는 인간은 과연 꿩을 죽인 것인가 한는 것이다. 꿩을 인간에 빗대어 쓰여 졌다면 여기서 꿩은 인간으로 생각 할수 있다. 그리고 인간을 못살게 굴고 인간을 죽이는 것은 인간으로 생각 할수도 있다. 조금만 심각하게 생각하면 인간을 죽이고 인간을 잡는 것은 결국인간이라는 작가의 생각을 유추해 낼수 있을 것이다. 이 작품은 나에게 인간의 시각만이 아닌 동물과 같은 다른 시점도 존재한다는 것을 일께워준 소설이다. 그리고 인간이든 동물이든 본성은 자기의 목숨이 위험에 처해도 아무리 억제하고 살아도 어쩔수 없음을 이야기 하는 내용이 였다. 참으로 짧은 소설임에도 여는 소설에서는 볼수 없는 꼭 장끼가 자기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과 시각은 참으로 재미있는 발상이다. 그리고 글의 내용은 작가의 생각을 읽을수 있는 소설 이었다. 앞으로 여러 작품을 통해서 성석제씨의 사물을 보는 시각과 사물을 접하는 사고를 접할수 있었으면 좋겠다.

참고 자료

내가 스스로 한것이라서 참고자료가 없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성석제,<내가 그린 히말라야시다 그림> 독후감 1페이지
    성석제의 <내가 그린 히말라야시다 그림>은 초등학생 때 사생대회에 나가 자신이 그리지 않은 그림으로 장원상을 탄 남자아이와, 번호를 잘못 쓰는 실수로 장원상을 빼앗겨 버린 여자아이의 교차서술을 통해 ‘선택’이 미치는 영향에 대..
  • 성석제 단편집 지금 행복해에 대한 독후감(도서감상문) 3페이지
    Ⅰ. 들어가며 이 소설집은 작가인 성석제가 2003년부터 2008년 사이에 발표한 9편의 단편들을 묶은 것이다. 이번 작품집에서 눈에 띄는 것은 단편집 9편중 4편이 ‘여행’이라는 과정 속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 7개의 단편소설 2페이지
    이 책은 책의 제목처럼 7개의 단편소설로 구성되어있다. 영미소설은 어느 정도 읽어보았던 적도 있었기 때문에 중국의 문화와 배경이 생소했던 아큐정전보다는 읽기가 쉬웠다. 가장 인상깊게 읽었던 두 작품이 있다, 하나는 7개의 단편..
  • 단편소설 선집 독후감 2페이지
    이렇듯 그의 손을 보고 일반적인 사람들은 그를 괴상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그의 사정과 그 내막을 전혀 모르고 지껄이는 것이다. 이건 우리 현대 사회에도 만연하는 사실이다. 한 인간의 진정한 속은 보지 못한 채 겉만 보..
  • 단편소설 2페이지
    “단편소설이란 다루는 특이한 종류의 경험이나 그 경험을 창조하거나 모방하는 특이한 방식을 우리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 줄 수 있는, 통합적인 장르 이론을 체계화하지 못한 것이다.” 단편소설을 읽기 전에 그것이 무엇인가를 먼..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이른봄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