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에 대하여

등록일 2001.05.17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본문내용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낙태란 단어에는 '뱃속의 애를 지운다'라는 의미와 함께 '인위적', '인공적'이라는 뜻이 들어있다. 낙태의 의미를 완전하게 정의하면, 태아가 모체 밖에서는 생명을 유지할 수 없는 시기에 태아와 그 부속물을 의도적으로 모체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낙태 현실은 과히 심각하다고 말할 수 있다. 사회적 무관심속에 우리나라에서 한해 동안 이루어지는 낙태는 공식적으로는 150만건, 비공식적으로는 200만건이 넘는다고 한다. 그러니깐, 20초에 1건. 즉, 하루에 6,000건이 행해진다는 것이다. 이것은 태아의 생명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니다. 낙태는 임산모, 임산부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사회 전반에 심각한 문제의 근원이 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한 아기가 태어날 때 약2.5명의 태아가 낙태로 죽어간다. 한 해에 60만 명이 태어나고 150만 명이 낙태 당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세계 2위의 낙태율이며 세계 사람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일이다. 그 예로, 1998년 12월 독일의 한 일간신문은 한국의 낙태실태에 관한 특집 기사에서는「죽은 딸들의 나라」라는 제목을 달고 '한 유치원 마당에서 여아를 찾아보기 힘든 이유'에 대한 질문을 던졌으며 그 답변으로 '여아는 태아 상태에서 병원 쓰레기와 함께 처리되었기 때문'이라고 보도하였는데, 정말 창피한 일이다.

태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