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의 조건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1.05.0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가 준비되지않으신분은 메일주세요
그럼 해피포인트로 바꿔서 다시 올려드리겠습니다
only4j@hanmail.net

목차

없음

본문내용

IMF이후 우리나라 대기업들의 도산으로 인해 나라 전체가 자금난으로 힘들어 하고있었다.
하지만 한쪽에서는 국가 정세에 맞지 않게 갑자기 부자가 되어있는 기업들이 있었다. 그들은 기존의 대기업들과는 규모는 물론 취급하는 것도 다른 모습을 하고 있었다. 우리는 그런 기업을 벤처기업이라고 부른다. 《웹스터 사전》에 나오는 “벤처”란 『위험부담을 지닌 행위 또는 불확실한 결과를 가져오는 일 』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말 그대로 『모험(venture)기업』이다. 이 벤처기업은 동전의 앞뒤면 과 같아서 크게 성공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위험부담 역시 크다. 그중 전자의 측면에서 성공의 이유를 알아보고자 한다.

첫째는 국제화 ,개방화에 대응하여 모든 업무에 대해 신속성을 가한 것이다.
한글과 컴퓨터의 전하진 사장은 자기의 모든 정보를 직원들과 공유하며 함께 달려나간다. e-mail로 순식간에 빠른 의사결정을 하며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이것은 로커스의 김형순 사장도 마찬가지이다. 그는 빨리 하는 것이 잘 하는 것보다 중요하다고 말하며 거대공룡이 망한 이유를 들어 짧은 의사결정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이것들은 사이버 환경의 땅싸움에서 경쟁이 쉽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지금은 정보의 공유 즉, 각사람이 선수로써 누가 빨리 목표를 설정하느냐에 달려있음을 보여주는 한 단편이다.

참고 자료

없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