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이란무엇인가

등록일 2001.05.02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600원

본문내용

넓은 의미로는 자연 과학, 정치학, 법률학, 경제학 등의 학문 이외의 학문을 통틀어 이르는 말. 순문학, 사학, 철학, 언어학 따위를 가르키며, 좁은 의미로는 정서와 사상을 상상의 힘을 빌려 문자로 나타내는 예술 및 그 작품. 시, 소설, 희곡, 수필, 평론 따위를 가르킨다.
그것들은 우리에게 정보를 주기도 하고, 즐거움을 주기도 하고, 간접 경험을 하도록 해주기도 하고, 삶의 지표가 되기도 하고, 정서를 함양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이 말고도 그것의 역할은 이것 저것 많을 것이다. 글씨와 종이그리고 언어 이것등으로 이루어진 그것을 통해 위의 좋은 점들을 얻기위해서는 책을 통하여 우리의 시신경을 가지고 시각을 통해 습득을 한다. 하지만 최근엔 즐거움, 지식, 그리고 간접 경험 이러한 것들을 문학을 통해 얻기보다 다른 많은 영상 매체들로 더욱 더 쉽고, 편하고, 재미있게 얻을 수 있는 때인 것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문학의 가치와 존재 여부는 유무의 갈림길에 놓여 있을 지도 모른다. 영상 매체들의 장점은 문학과는 달리 시각, 청각으로 공감각을 경험하게 하여 더욱 더 빠른 전달은 뿐더러, 문학보다 쉽게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