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기

등록일 2001.04.1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B.C. 2000년경 절대 완전한 인간은 아닐지라도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완전하고 의로운 사람 욥이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며 행복하게 살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하나님의 허락을 받은 사단의 시험으로 욥은 전재산과 전자식을 잃고 온 몸에 견딜 수 없는 질병까지 지닌 채 아내와 사회로부터 버림받은 신세로 전락된다. 욥의 입장에서 보자면 도저히 이해할 수 없고 또 그 고통에 대하여 수용할 만한 이유도 찾지 못한채 인간이 겪을 수 없는 절대적 고통에 직면하게 된 것이다. 또한 욥은 그 고통을 받아들일 만한 도덕적 종교적 잘못이 없었기때문에 욥의 극한 체험은 그 긴장이 더해가고 있다. 그리하여 욥과 그의 세 친구들 그리고 엘리후 또 최후에는 하나님까지 이 문제에 대해 변론을 진행함으로써 하나님을 따르는 자가 결국에는 진리를 깨닫는 것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지혜 문학으로 구분되는 잠언이 비교적 직설적인 교훈을 전도서가 철학적 논제를 전개한 반면 본서는 대화체로 만든 희곡 형식으로 구성된 것이 매우 독특하다 하겠다.
더욱이 문화사적으로 모든 이방이 권선징악 즉 기본적 샤머니즘 정도에 머무르고 있을 그때에 이처럼 심각한 하나님 주권사상에 의거한 인간 실존의 이해를 시도한 욥기의 가치는 실로 성경의 영감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