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운명은 결정되어 있는가?

등록일 2001.04.1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본문내용

누구나 한번쯤 운명의 힘에 대하여 막연하게 혹은 심각하게 생각해 본적이 있을 것이다. 과연 운명이란게 있는 것일까? 운명이 있다면 피할 수 있는가?, 없는가?

운명(運命 - destiny)이라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니 '숙명이라고도 하며, 인간의 의도나 일을 포함하는 우주 전체가 인간의 의지와 관계 없이 움직이기 어려운 궁극적 결정에 의해 규제되고 있다고 생각할 때 그 인지(人知)를 초월한 힘. 그것은 모든 사물을 지배하는 불가피한 필연의 힘이며, 누구라도 따를 수밖에 없고, 예측하기 어려운 절대적인 힘이다'라고 나와 있다. 사람들은 운명이라는 단어를 어떤 경우에,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고 있습니까? 갑자기 병이나 사고로 죽는다든지, 하는 일마다 실패한다든지, 혹은 하는 일 마다 이상하게 잘 된다든지, 복권에 당첨되어 횡재하게 되었다든지, 우연히 어디서 누구를 만났는데 그가 곧 평생의 반려자가 되었다든지 등등 운명을 생각하게 하는 일들은 우리의 도처에 있는 것 같다.
위의 경우, 사람들은 어떤 의미로 운명이라는 말을 사용할까? 아마도 피할 수 없는 어떤 것이라는 의미로 사용하지 않을까 싶다. 피할 수 없다라는 것은 피하려고 노력해도 어쩔 수 없이 그 것으로 도착되어 지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면 이미 결정되어 있는 것이라고 봐도 무관할거 같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