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 효과에 관하여

등록일 2001.04.06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400원

본문내용

경제학 용어 중에 시너지 효과(Synergistic Effect or Synergism)란 "The interaction of elements that when combined produce a total effect that is greater than the sum of individual elements, contributions, etc."로써 설명된다. 즉, 시너지는 원래 두 개 이상의 서로 다른 개체가 힘을 합쳐 둘이 지닌 힘 이상의 효과를 내는 현상으로 전체적 효과에 기여하는 각 기능의 공동작용이나 협동을 뜻하는 말로써 종합효과(綜合效果), 상승효과(相乘效果)라고 번역된다. 구성요소 전체가 가져오는 효과는 그 요소 각 부문들의 효과들을 단순히 합하는 것보다 크다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1 + 1 = 2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인 3 or 4가 되는 원리를 가리키는 것이다.
기업경영에 있어서 제한된 경영자원을 효과적으로 배분하여 최대한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시너지의 추구가 생존을 위한 필요조건이 된다. 예를 들어 경영다각화전략을 추진할 경우, 이때 추가되는 새로운 제품이 단지 그 제품값만큼의 가치만이 아닌 그보다 더 큰 이익을 가져올 때를 말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