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구석기

등록일 2001.03.31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I. 일본의 구석기
1. 일본의 구석기시대
2. 일본의 구석기 유적
3. 일본의 구석기 연구
II. 구석기 유적 날조
1. 구석기 유적 날조 사건
2. 일본 동북지방 구석기 유적 연구의 오류
3. 일본의 반응
4. 뒤이어 벌어지는 사건들
III. 결론

본문내용

1. 일본의 구석기 시대
: 일본에 구석기 시대가 있었다는 것이 확인된 것은 아주 근래인 1949년 굼마현의 이와주꾸에서 타제(打製)석기가 발견된 이후의 일인데, 그 문화는 유럽·아시아 대륙 각지의 동일 지질연대의 그것과 놀랄만큼 비슷하다. 그것은 진실로 인류문화가 본래 일체였다는 것과 놀랄만큼 비슷하다. 그것은 진실로 인류문화가 본래 일체였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원시 인류문화의 세계적인 공통성, 유사성은 인류가 자연상태에서 겨우 반(半)발짝 또는 한발짝 내디딘 것뿐이라고 하는 생산력이 전혀 미발달인 상태로 규정된 것이었다.
구석기 시대 일본 땅의 사람들은 아직 정착생활에 들어가지 못하고, 식량을 구하여 이리저리 이동하고 있었다. 활과 화살을 갖고 있었다는 증거도 아직 발견되어 있지 않다. 토기도 전혀 알지 못했다.
그 후 지구의 역사가 홍적세에서 충적세(沖積世)로 들어갈 무렵, 즉 지금으로부터 일만년가량 전에 지구상에 대부분에서 구석기시대가 끝나고, 석기의 표면을 갈고 닦은 한층 진보된 도구, 즉 신석기 문화가 나타나, 그것과 함께 토기의 제작이 시작된다. 토기는 말할 필요도 없이 점토를 구워 만든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