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진화

등록일 2001.03.23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본문내용

지난 30년 동안 인간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었지만 진화의 구체적인 과정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혀지지는 않았다.
인류의 탄생 기원에 있어서 16세기에 윌리엄 세익스피어는 인류는 하나, 모든 사람은 배우라고 정의하기도 했다. 인류의 진화 과정에서 인간은 포유동물 중에서도 가장 호기심이 많은 동물이라고 말한다. 1900년대 초에는 인류의 기원지가 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발생했다고 했다. 그리고, 1920년대에는 인간이 원숭이에서 발달되었음을 발표했는데, 이 사실에 대해서 모두들 놀랐다고 한다. 1929년에는 화석에서 인간의 흔적이 발견되었다고 리키부부가 발견하기도 했다. 또한, 1930~40년대에는 더욱 인간에 대한 활발한 연구가 시작되었는데 발견 당시의 흔적은 없고 단지 화석과 같은 것을 추적으로 그것을 근거로 하여서 옛날 진화 과정에 대해 연구를 했다. 이 때 오스트랄로 피테쿠스를 입증하였고 이는 고통, 삶을 나타냈고 뼈를 돌로 만들고 후에는 육신이 있는 것처럼 죽었다고 한다. 인류의 진화 과정에 대한 연구가 100만 여전이라 생각했지만 사실은 그 두 배의 것이라고 한다. 싸루시 박사에 의해서 화석대신 분자의 실험을 통해 연도를 정확히 알아내었는데, 도표는 화석의 실험과는 달랐다. 아프리카의 원숭이가 사람과 가장 비슷하다고 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