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의 삶

등록일 2000.12.05 한글 (hwp) | 1페이지 | 무료

목차

"가면의 삶"이라는 상담관련 서적을 정리한것 입니다.
그외에 가면의 삶은 어떤것인가 감을 잡을 수 있을 정도의 간단한 글입니다. 한번 읽어 보는것도 좋습니다.

본문내용

그리스 로마 문화(헬레니즘)은 이런 가면의 삶에 관하여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인격이라는 Personality라는 말은 가면 Persona이라는 말에서 근원을 찾는다. 또 인격 성격을 의미하는 Character도 배우, 배역의 의미를 같는다. 배우의 역할과 마찬가지로 훌륭한 인격도 여러 가지 가면을 어떻게 잘 소화시키고 잘 조화시키는 가에 달려 있다. 희랍문화에서는 가면은 인격의 하나의 표현인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어린아이들을 향하여 어린아이와 ㄱ앝지 않으면 천국에 들어 갈수 없다고 말씀하신다. 솔직하게 말해서 어린아이처럼 이기적이고 또 말썽꾸러기들이 있을까? 그런데 어떻게 그런 그들이 천국을 소유할 수가 있을까? 비록 그들이 이기적이고 말썽꾸러기라고 할지라도 그들은 바리세인 들이나 일반 어른들처럼 위선을 하고 가식하고 가면을 쓰고 살지는 않는다. 그들은 자기 감정에 솔직했고 자기 감정에 솔직할 수 있었기에 예수님에게도 솔직할 수 있었고 또 에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있었다.
오츠 박사는 많은 성격장애가 가면을 쓰고 사는 삶에서 기인한다고 보고 있다. 성격장애의 사람들은 정상인들과 유사하지만 솔직한 삶의 방식은 아니라는 것이다.

의존의 가면 - 명령만 내리고 대화 없이 지시한 일을 시행하기만을 바라는 권위주의적인 부모나 교사나 목회자에게 어려움은 당연히 기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