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등록일 2000.12.04 압축파일 (zi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간이라는 생명체는 복잡미묘한 체계이며, 그 에너지는 음식물을 섭취함으로써 얻어진다. 그리고 호흡, 순환, 소화, 신경 작용, 근육 운동, 기억, 지각, 사고 등의 활도을 하는 데 그 에너지를 소모한다. 생명체를 움직이는 에너지가 우주를 움직이는 에너지와 근본적으로 다르다고 할 만한 근거는 전혀 없다. 에너지는 기계적 형태, 열의 형태, 전기으 형태, 화학적 형태, 등 다양한 형태를 취하며, 어떤 형태에서 다른 형태로 전환될 수 있다. 인선의 세 체계에 작용하는 에너지의 형태를 '심리적 에너지(psychis energy)'라고 한다.
심리적 에너지의 개념은 결코 신비하다거나 생기론적(生氣論的;생명 현상을 물질의 제 기능 이상의 생명 원리에 의해 설명하고자 하는 학설)인, 또는 초자연적인 것은 아니다. 그것은 다른 어떤 형태의 에너지와 똑같이 직접 일을 수행하거나 일을 수행할 수 있는 에너지이다. 기계적 에너지 또한 심리적인 일--예컨대 사고, 지각, 기리고 기억 같은 일--을 수행한다. 여기에서 육체적 에너지는 심리적 에너지로 전환 될 수 있으며, 역으로 심리적 에너지가 육체적 에너지로 전환될 수 있다. 이러한 에너지의 전이는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 우리는 먼저 생각호고(심리적 에너지) 난 뒤에 행동한다(운동 에너지). 다만, 이러한 전이들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아직 모르고 있을 뿐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