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등록일 2000.11.2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제조업체들은 어떤 구체적인 방법으로 브랜드 로얄티를 만드는가?
2..코카콜라와 펩시콜라 사이트 중 어느 사이트가 더 효과적인가? 또 왜 그런가?

본문내용

1.제조업체들은 어떤 구체적인 방법으로 브랜드 로얄티를 만드는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도 즉, 한 브랜드에 대해 써본 결과 좋은 이미지를 갖게되면 계속적으로 그 브랜드를 고집하게되는 소비자들의 독특한 성향을 브랜드 로얄티라고 하는데 기업들은 이러한 브랜드 로얄티를 만들기 위해 또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저마다의 독특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이러한 브랜드자산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로얄티는 단시간의 홍보에 의해서 형성되지는 않는다. 기업의 역사와 더불어 환경오염을 초래하지 않는 그린경영과 더불어 고객들의 머리속에 인지시켜 기억시키게 하는 좋은 광고, 그리고 스포츠 즉 올림픽행사를 돕는 스폰서 활동에서 기업의 이익을 사회로 환원시키는 사회복지 활동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기억에 좋은 이미지를 심는다는 것은 오랜시간동안 꾸준한 노력에 의해서 형성되는 것이다.
여기서는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브랜드 로얄티 전략에 대하여 살펴보자.
지구상에 존재하는 회사들 중에서 코카콜라처럼 특이한 존재는 없을 것이다.코카콜라의 주력제품 "코크"는 발매 90년이 넘도록 내용물이 하나도 변한 것이 없다. 제품 혁신이 거의 전무한 상태다.음료의 본질 면에서 특출할 것이 없을 뿐만 아니라, 더 이상 치열할 수 없는 아주 극심한 경쟁에 노출돼 있는 것이다. 어떤 제품에든 수명이 있다는 제품라이프사이클이론에 비추어 보더라도 이는 분명 지금쯤 사양기업이 돼 있어야 자연스럽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