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하여 십자가가 칼이되었는가?

등록일 2000.11.27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JUDAISM AND CHRISTIANITY

제목: 어찌하여 십자가가 칼이 되었는가?
(기독교 반 유대주의의 비극적 역사)
저자: 리차드 부커
출판: 살렘
내용요약: 유대인들의 역사는 성경에서부터 시작되는데, 1900년대까지 참혹한 핍박과 학살을 당하게 된다. 바른 이해가 필요한데, 이 책은 간략하게 표명해주고 있다.

1. 유대인의 첫 번째 독립운동 ~ 5. 희랍적 세계관 ~ 7. 어거스틴의 글을 통한 영향 ~ 10. 오리겐과 알렉산드리아 학파 ~ 12. 십자군 ~ 15. 루터-대학살의 신학자 ~ 17. 홀로코스트(대학살) ~ 19. 까지입니다.


본문내용

12. 십자군
11세기, 12세기, 13세기의 걸쳐 일어난 이 십자군 전쟁은 유대인들에게 가장 어두운 시간 중 하나이었다. 십자군이란 교회의 권위와 축복 아래 지휘되었던 원정군이었다. 이들의 목적은 거룩한 땅을 모슬렘 교도들로부터 되찾고, 이슬람교의 전파를 막는 것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름뿐인 기독교인들로써 악한 마음을 품었었다. 십자군 원정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불순하게 사람을 죽이고, 약탈하고서 교황에 의해 용서되었다. 이들은 모슬렘 교도들뿐만 아니라 유대인들도 증오하였다. 수천의 유대인을 잔인하게 학살하고, 거룩한 땅은 실패했다. 그리스도의 이름과 십자가의 깃발 아래서.

17. 홀로코스트(대학살)
히틀러는 "유대인 문제"의 해결책을 말하는데, 유대인들 자신은 이것을 "홀로코스트"라 부른다. 지구상에서 완전히 없애기 위하여 대량으로 학살하는 것이 그의 계획이었고, 계획을 거의 다 이룰 뻔하였다. (그러나 남은 자를 하나님께서 보호하셨다.) 독일은 1차 대전에서 초토화되었고, 이것을 유대인에게 책임 전가를 하게된다. 1933년 1월에 총리가 되자마자 유대인을 어떻게 박해할 것인지 계획하기 시작, 기독교인들과 유대인들 모두를 수용소로 집결시킨다. 1939년, 이 수용소들은 죽음의 수용소로 돌변한다. 히틀러는 자신의 통치권을 전 유럽으로 넓힐 때 유대인들을 화물열차로 그들의 고향으로부터 이러한 수용소로 실어 날랐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