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형 찬반론 토론

등록일 2000.11.2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본문내용

사형에 대한 찬반론에 대해 나름대로 사레 하나를 예로 들고서 토론식 찬반론을 펼친 내용임당!
*얼마 전, 저희 학교 교문에서는 새벽 사이에 한 택시 운전수가 칼에 수 차례 찔려, 결국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경찰은 단순 택시 강도로 판단하고 수사에 착수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몇 일 전... 그 범인은 밝혀졌습니다. 그는 죽은 운전수의 동료였고, 그 살해 동기는 빚에 의한 충동적 우발 행위였습니다. 그는 사망한 이에게 수백 만 원을 빌렸고, 그 중 상당수의 액수를 갚고 십 몇 만원의 금액만이 남은 상태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은 계속해서 빚을 갚을 것을 요구했고, 그것에 견디다 못해 결국 살해하게된 것입니다. 단지 돈 몇십 만원 때문에 말입니다.
-과연 그는 그 죄를 용서 받을 수 있을까요? 이 사건은 어떻게 처리될 까요? 여러분이 한번 먼저 판사가 되어 판결을 내려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A: 인간의 생명권은 최소한의 권리이다.
사형 제도는 상식에서 벗어날 만큼의 흉악범이나 중죄인에게 행하여지는 최후의 형벌이다. 연쇄 살인범과 같은 중죄 범인이 이 벌을 받는다. 우리 나라에는 아직 이 제도가 남아 있다. 일부 다른 나라에서는 '인간의 도리에 어긋난다' 하여 폐지한 나라도 많다. 우리 나라에서도 이 '끔찍한' 제도를 폐지하자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일부 시민 운동 단체나 가톨릭 계를 중심으로 한 '사형 금지 서명 운동'과 같은 것이 그것이다. 사람에게는 '인간'이란 이유만으로 그에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