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관하여..(지역문화)

등록일 2000.11.0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

목차

일본에 관하여..(지역문화)

일본 관광의 핵심 지역, 긴키지방

천년의 문화가 살아 있는 곳, 교토

교토의 북쪽(洛北)

불교 문화의 보고, 나라

일본 상업과 산업의 중심지, 오사카


본문내용

일본에 관하여..(지역문화)
현해탄을 사이에 두고 비행기로 2시간이면 갈 수 있는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그곳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어 어디를 가나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제공해 준다. 특히 우리 문화의 많은 영향을 받은 유물과 유적들에서 우리와 닮은 모습을 발견할 수 있지만 의외로 다른 습관과 전통에서 새삼 이국적 느낌을 받기도 한다.

일본 관광의 핵심 지역, 긴키지방

현재 일본의 중심지는 간토지방에 있는 도쿄이다. 하지만 794년 일본의 수도가 나라에서 교토로, 1868년 다시 도쿄로 옮겨지기 전까지 천여 년 동안 긴키지방은 일본의 정치·문화 중심지였고 선진 문화를 받아들이는 현관 역할을 하던 곳이었다. 때문에 이곳에는 교토, 나라와 같이 오래된 도시들과 유적들이 많아 일본의 과거를 이해하는데 최상의 조건을 갖춘 지역이다. 또한 일본의 베니스라 불릴 정도로 수로와 상업이 발달한 천연의 항구 도시 오사카, 아름다운 국제 무역 항구 고베 등도 긴키지방에 속해 있다. 이런 지방을 성공적으로 여행하기 위해서는 사람에 따라 도시를 이동하는 순서는 다르겠지만, 교토를 중심으로 여행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교토는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교통이 편리하고 저렴한 숙박 시설이 몰려 있을 뿐 아니라 역사·문화 유적이 가장 풍부한 곳이기 때문이다. 즉, 교토에서 일본의 역사적인 흔적과 분위기를 흠뻑 느낀 다음 나라에서 호류지를 구경하고 오사카로 이동하여 긴키지방의 여행을 마무리하는 것이다. 전체 일정은 4∼5일 정도면 충분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