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관리

등록일 2000.11.0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봄철 난 관리 요령
여름철 난 관리 요령
가을철...
겨울철...

그림과 도표 삽입.

난 종류별로 설명

본문내용

난뿐 아니라, 모든 식물 재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작업은 물주기이다. 적어도 3년 동안은 물주기를 해 보아야 비로소 제대로 물을 줄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이것만 잘하면 난가꾸기의 6할은 성공한 셈이 된다. 한마디로 물주기라 하여도, 기계적으로 여름에는 몇 번, 겨울에는 며칠에 한 번, 이렇게 확정할 수가 없다. 그 해의 기후조건, 장소의 상태, 관리장소, 분의 크기, 포기의 상태 등 여러 조건에 따라 바뀌게 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는 표토가 희게 마르면 물을 주도록 되어 있으나, 조속히 자기 난의 조건에 알맞은 물주기 방법을 발견해야 한다.
여름의 물주기는 특히 한낮에 행할 경우 난잎에 물방울이 괴어 잎뎀 현상을 일으키거나, 분 속의 수분이 끓어올라 뿌리썩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여름에는 반드시 해가 진 뒤에 물을 주어야 한다. 겨울에는 이와 반대로 개인날의 오전 중에 물주기를 한다. 밤에 물을 주면 얼어서 뿌리를 상하게 되기 때문이다. 분의 수가 적으면 분 채로 양동이의 물에 담가도 된다. 단, 병이 없는 건강한 포기여야 한다. 분의 수가 많을 경우에는 수도물을 호수로 끌어서 주어도 되는데 새싹이나 꽃눈에 물방울이 괴었을 때는 화장지로 닦아주는 등의 세심한 점에도 유의해야 한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