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와 색

등록일 2000.10.22 텍스트 (txt) | 4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노랑 : 노란색은 햇살의 에너지를 나타내는 색으로 명랑하고 힘찬 느낌을 주며, 가득한 햇살을 연상시킴으로써 행복을 상징한다. 노란색은 즐거움, 역동성, 생동감 등의 이미지를 지닌다. 주황계열의 노랑은 황금색으로 부와 권위 등 노란색이 지닌 긍정적인 느낌을 강화시킨다.
2.초록 : 초록색은 자연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색으로 그 종류도 가장 많이 전개되어 있다. 따라서 초록색은 매우 자연스러운 색이며, 파란색의 고요함과 노란색의 에너지가 합쳐져 있어 강렬하지도 침체되지도 않은 중성적인 느낌을 준다. 초록색은 자연환경에 이미 너무나 많이 전개되어 있느 색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면 지루해지기 쉽다. 초록색이 어두워지면 엄숙함과 엄격함의 느낌을 증가시킨다.
3.파랑 : 파란색은 자연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느 하늘과 바다의 색으로 따뜻한 느낌이 전혀 없는 차가운 색이다. 따라서 고요하고, 차분하고 명상에 잠기게 하는 색이다 파란색의 환경에서는 실제로 호흡과 맥박이 낮아진다는 보고가 있다. 파란색은 평온한 느낌을 준다, 밝은 파랑은 개방감과 활기를 느끼게 하지만, 남색계열의 어두운 파랑은 무겁고 우울하고 침체된 느낌으 준다. 일반적으로 파랑은 후퇴색이지만 고채도의파랑은 진출 효과가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