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복제논쟁

등록일 2000.10.2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본문내용

불임치료를 위해 연구됐다는 인간 배자복제의과학적 원리는 무엇이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게 되나...
지난 10월 24일 전해진 미국 연구진의 인간배자 복제 성공소식은 생명공학이 드디어 만물의 영장인 인간을 실험실에서 다루었다는 점에서 과학의 윤리성에 대한 전 지구적 관심과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뉴욕 타임즈" 10월 24일자는 미국 조지 워싱턴대 메디컬 센터 제리홀박사와 로버트 스틸먼 박사팀이 인간의 수정란을 일란성 쌍둥이, 네쌍둥이로 복제하는데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과학자들이 인간수정란을 복제하는데 성공, 윤리적 도전'이라는 제하에 실린 이 기사에서는 이 실험의 결과 부부가 체외수정을 한뒤 그 배자를 복제했다가 그중 하나를 자궁에 착상시켜 아기를 낳은 뒤 언제라도 냉동보관된 나머지 배자로 똑같은 아기를 낳을수 있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이 소식은 삽시간에 세계적인 타문을 일으켰다. SF영화나 소설에서나 나옴직한 인간복제가 실험실에서 성공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장기이식을 위한 '스페어 인간'의 생산가능성, 상업적으로 악용될 경우의 문제점등 여러 우려가 쏟아져 나왔다. 교황청 기관지인 '로세르바토레 로마노'가 즉각 반박논평을 통해 "두 교수의 연구결과는 모든 인류에 대한모독"이라고 비난할 정도였다.

##################################
'스페어 인간'이 태어날 수 있다?
#######################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