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ing digital 을 읽고 (독후감)

등록일 2000.10.19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4,000원

소개글

being digital 을 읽고 (독후감)

목차

being digital 을 읽고 (독후감)

본문내용

being digital 을 읽고 (독후감)

기계의 서비스를 향상시키려면 기계들이 서로 쉽게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야한다. 디지털 세상은 기계와 기계 간의 의사소통에 쓰이는 표준의 성격을 바꾼다.
비트는 훨씬 유연하다. 비트는 더 높은 수준의 기술과 프로토콜(protocols:이전에 예의바른
사회를 서술하기 위해 남겨둔 용어)을 만들기 위해 힘을 쏟는다.프로토콜은 두 기계가 만나는 방식에 대한 아주 특정한 규정이다. 악수(handshaking)는 두 기계가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하는 방식, 그들간의 대화에서 사용할 변수의 결정 과정을 가리키는 기술 용어이다.
모뎀이나 팩시밀리를 사용할 때 나는 소리가 바로 기계간의 악수 과정에서 발생하는 잡음이다. 더 높은 수준에서 보자면, 프로토콜은 메타 표준(meta-standard) 혹은 더 세부적인 비트 교환(swapping)방법을 협상하는 데 사용되는 언어로 생각할 수 있다.
아주 원시적이고 특수한 인터페이스 때문에 기계들 간의 전자 통신이 잘 이루어지지 못한다. 전기기구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결핍은 다른 경우에 비해 아주 원시적이고 특수한 인터페이스로 끝난다. 예를 들어 사람과 기계간의 지배적인 상호작용 방식으로 말이 채택되면 말하고 들을 수 있는 조그만 부속물이 필요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 모두가 말을 만들고 이해하기 위한 모든 수단을 지니리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그들 전기 기구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자원을 공유해야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