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 바르톡에 대하여...

등록일 2000.10.18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1. 그의 생애
2. 그의 음악
3. 주요 작품(연대순)
4. 참고서적

본문내용

바르톡은 지금은 루마니아의 일부가 되어버린 헝가리의 한 지방인 토론타일에서 태어났다. 농업학교 교장인 그의 아버지는 음악을 좋아하였고, 바르톡은 5세때부터 어머니에게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8세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으나, 어머니의 도움으로 그는 계속해서 음악공부를 하였고, 작곡도 하기 시작하였다. 그는 이러한 음악 교육적 환경 속에서 8살의 나이로 첫 번째 작곡을 시도하였고, 10살에는 피아니스트로서 첫 번째 공개 연주를 하였다.
1893년에 어머니를 따라 포조니로 이사를 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바르톡은 대 피아니스트인 에르노 도흐나니(Ern Dohn nyi)를 만나 큰 자극을 받게 되었고, 그의 조언에 따라 부다페스트 왕립음악원에 입학하여(1899) 작곡과 피아노를 배웠다. 바르톡이 작곡가가 되기로 결심한 것은 1902년 리하르트 스트라우스(R. Strauss)의 <자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를 들은 뒤라고 한다. 다음 해 첫 관현악 작품인 <코수스(Kossuth)(1903)>를 작곡해 부다페스트에서 성공리에 연주하였다. 부다페스트에서의 그의 학업이 거의 끝나는 시기이었던 1903년 이래로 바르톡은 피아니스트로서 베를린과 멘체스터 등의 유럽무대에 진출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