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익스피어의 ‘리챠드 Ⅲ’를 보고

등록일 2000.10.08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본문내용

역사적 사실은 역사책을 읽거나 강의를 들으면 되나,역사의 의미는 예술 작품을 통해서 비로서 깊은 체험을 할 수 있다. 세익스피어는 우리가 많이 접할 수 있는 사람이다. 어릴 때 읽었던 동화책에서 그의 작품을 읽었던 기억이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언제나 "등잔밑이 어둡다"라는 말이 있듯 그에 대해서 자세히 아는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은 듯 하다. 영국의 위대한 시인이자 작가라는 것이상으로 그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는 못한다. 또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를 읽은 것은 어릴 때 동화로 각색한 것이고 진짜 그가 썼던 희곡으로써 읽어본 사람은 드물 것이다.
영국에서는 세익스피어의 희곡을 공연장마다 역사를 배우는 산 교재로 채택해서 무대에 올리고 있다고 한다. 영국의 최고 극단 로얄 세익스피어 컴페니는 세익스피어의 작품을 세계에 알리는 일을 극단 활동의 최고 목표로 삼고 있고, 영국 최고의 극단인 영국의 국립극장도 세익스피어 극의 현대적 수용에 극단 최대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사실 옛날에는 그의 작품을 번역한 것 도 그렇게 많지 않았고 번역을 했어도 고작 4대 비극정도를 아주 어려운 말로 번역을 해서, 우리를 질리게 하는 책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그의 전 작품을 우리 나랏말로 그것도 상당히 신경 써서 번역해서 내어놓은 곳도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