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무도 체계와 원리

등록일 2000.10.08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500원

본문내용

장술은 우선 동적 호흡을 통해 단전에 기를 모으는 것을 예비 수련으로 한다. 다음에 날렵하면서 조화로운 여러 가지 동작들을 통하여 몸(몸의氣)을 활발한 상태, 즉 活人의 상태로 만들어 준다.
몸을 둥글게 하여 전후좌우 360도 까지 돌려주면서 단전의 기가 팔다리로 뻗어 나가기 쉽게 만들고 아울러 팔다리의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여러 가지 동작을 취함으로써 기의 중요한 통로 즉, 14경락 모두를 자극 활성화 또는 강화하는 것이다.
이때 팔다리의 동작들은 여러 관절을 접거나 펴고 비틀어 주면서 원을 그리는 것인데 기본38개 동작으로 과학적이고도 경제적으로 구성해 놓았다.

"손"은 손바닥으로 지르기도 하고 후려치기도 하는 기술이다. 몸 속에 잠재하고 있는 "기운"을 개발하여 일순간 손바닥으로 내뻗치면서 지르거나 후려치면 강력한 타력을 나타낼 수 있다.
사람은 생각 이상의 강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그것은 바로 기운이라는 잠재능력이다. "기운"을 개발하는 데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으뜸이 되는 것이 손 수련이다.
"손"은 사람의 잠재능력을 무한히 개발시켜 주는 유일한 기술이다.
"손"기술의 수련 방법에는 12기본 기법이 있다. 12기본 기법에는 다음과 같은 기본 수련으로 한다.
①눈씨수련 ②숨기(氣)수련 ③몸새 수련 ④몸쓰기 수련 ⑤걸음새 수련 ⑥뜀새수련 ⑦구르기 수련 ⑧비켜나기 수련 ⑨걷어 내기 수련 ⑩채기 수련 ⑪받기 수련 ⑫몸풀어 나기 수련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