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딮스

등록일 2000.09.25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I. 본문요약
II. 읽은 후 소감

본문내용

1. 야수같은 아이 : 딮스는 사립학교에 다닌지 2년째 되는 아이로 정신 장애아와 천재의 두 모습을 가진 아이이다. 그는 때로 움직이지도 않고 말도 않고 앉아있거나 아무도 몰래 교실을 기어다니고, 가끔 굉장히 성을 내는 등 종잡을 수 없는 행동으로 선생님들을 당황하게 하는 아이이다. 심리학자가 와서 테스트를 해도 소용이없었다. 딮스가 계속 괴팍한 짓을 하자 자기 자식이 딥스에게 당하거나 맞은 부모들은 불평을 학교에 토로했고 딥스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내(엑슬린 여사)가 초대되었다. 회합 시간에 여러 선생님들이 딥스에 대해 자신의 의견(기본적으로 모두 딥스를 인간으로서 존중해주고 있었음)을 듣게 되었고 나는 딥스에게 놀이치료를 하기로 결심한다.
2. 싫어요, 잠긴 문은 : 회합에서 딥스를 치료하기로 한 나는 다음엔 학교로 가서 딥스의 행동을 관찰한 후 그를 놀이방으로 데리고 간다.(놀랍게도 그는 자발적으로 따라왔다.) 여러 가지 시설이 있고 아이들이 마음놓고 행동할 수 있는 놀이방에서 딥스는 자기 자신을 가족 속에 끼우는 것이 싫다는 것과 잠긴 문과 관련된 불행한 경험이 있었음을 행동으로 암시한다.여기서 나는 딮스를 너무 뒤를 보살펴 주기보다는 스스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생각하고 딮스가 혼자 해낼 수 있는 내적 힘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