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들의 초능력

등록일 2000.09.1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본문내용

우리 아버지는 책을 아주 많이 읽으시는 편이다. 그래서 어렸을 적부터 나는 아빠가 사오시는 책들을 같이 읽곤 하였다. 그래서 남들보다 독서 량이 많았고 지금도 책장이 2~3개는 될 만큼 우리 집엔 책이 많다. 그 중에 너무 재밌게 읽은 책이 있었는데 생물에 관한 책이었다. ‘생물들의 신비한 초능력’이라는 책인데 생물들에 대한 흥미로운 성질과 인간의 조력자로서 많은 도움을 준 생물에 관해서 쓴 책이다. 더욱이 자연의 살아있는 것들에 대한 새롭고 유익한 사실을 발견할 수 있게 해 준 책이다. 7장으로 나눠져 있는 내용들 중에 내가 가장 관심 있게 본 ‘제 3장 자연계의 기상 예보관’ 에 대해서 내 의견을 써보겠다.
우선 요즘은 일기예보는 여러 학문을 통해 예상되어 지고 있고 적중하는 확률도 괄목할 만큼 높아졌다고 말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과학적 장치로 측정이 되고 있기에 정확하다고도 말할 수 있는데 그렇다고 매번 들어맞는 것은 아니다. 지금 이 과학의 시대에도 잘 맞지 않는데 옛날엔 오죽했을 까란 생각이 들면서 조금이라도 나쁜 날씨나 궂은 기상에 관해서 미리 알고 막을 순 없을까란 생각이 들었다.
이런 말들 많이 한다. 새들이 낮게 날고 있는 저녁의 하늘을 보면 내일은 분명히 비가 온다고들 말을 하고 해안에 사는 뱀들이 육지로 올라오면 폭풍이 내습할 것이라 예상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