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구스티누스에게 보내는 편지

등록일 2000.06.22 한글 (hwp) | 3페이지 | 무료

본문내용

아우렐리우스 아우구스티누스!

당신은 서기 354년(11월 3일) 당시 로마의 북 아프리카 식민지 누미디아 (지금의 리비아) 타가스테라는 조그만 마을에서 어 머니 (아들의 후광을 업고 성녀로 추앙받는) 모니카와 아버지 파트리치우스 사 이에서 태어났더군요. 당신의 부친은 그리스도교에는 흥미가 없고 그저 세상 쾌락을 두루 맛보면서도 가정에는 충실하고 자식한테는 관대한 평범한 사람이었으며, 당신이 열 다섯 되던 해에 병상에 누워 죽기 전에 세례를 받았더군요. 열 두 살에 키케로의 <우정론>을 읽고 아리스토텔레스의 <범주론>을 독학으로 뗄 정도로 조숙하고 천재적인 당신을 소학교만 있는 타가스테도, 중학교가 있는 이웃 마 다우라도 감당을 못하여, 당신의 어머니는 아프리카의 수도 카르타고로 보냈더군요. 그곳 에서 열 다섯살 나이로, 성당에서 만난 어느 소녀와 동거생활을 시작하여 아들 까지 낳고서 "하느님이 주신 자"(아데오다투스)라는 거창한 이름을 붙인 것을 보면 정말 조숙했던 것 같군요.



당신의 고백은 진심으로 자기의 지은 죄를 용서받기를 바라는 겸허한 자세가 넘쳐 흐르며, 이것이 나로 하여금 저절로 고개를 숙이게 만드는 대목입니다..
여기서 당신의 시한 편을 읽으며 펜을 접고자 합니다.....

[아우구스티누스의 시]
마음의 평온.
마음을 평온하게 가지려면
불쾌한 기억을 머리 속에 불러 들이지 말 것이다.
시궁창이 있는 곳을 피하여 가듯이
기분 나빴던 기억은 피해 버려야 한다.
꾸역꾸역 생각하는 것은 가장 나쁘다.
사람은 현재가 불행한 것이 아니라,
불쾌하고 슬픈 기억때무에 불행한 것이다.
그러한 기억에서 떠난다면,
오늘의 하루는 그것대로 즐거운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자녀에게 보내는 편지 사랑하는 우리 예쁜 명진이 - 유아에게 보내는 편지 1페이지
    사랑하는 우리 예쁜 명진이에게 명진아! 엄마아빠가 우리 명진이 엄청 많이 사랑한단다. 알고 있지? 어제 본 아정이 아기처럼 아주 조그마한 아기가 벌써 일곱 살이 되었구나! 엄마 아빠를 떠나서 친구들과 선생님하..
  • 편지(암으로 하늘나라에 간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2페이지
    보고싶은 친구에게 투명하게 창을 두드리는 기척이 있어 문을 열어보니 여름비가 하늘 가득하다. 어쩜 내 맘과도 같을까 하며 먹먹한 가슴을 끌어 안아본다 친구야~~ 잘있니?... 그곳은 아픔의 고통 없이 평안하리라..
  • 작가 한테 보내는 편지 2페이지
    Dear Eric Hunter, There are many books in this world that are life changing, and your book, Into the Wild, is one of them. It..
  • 편지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모님께 보내는 감사의 편지) 2페이지
    가정이란 것을 이루고 이제 걸음마를 하는 저희들을 사랑으로 도와주고 부족함은 채워주시고 생활의 성실함으로 무엇이 바르고 무엇이 사랑인지를 배우게 하십니다. 늘 잘해드려야지..하지만 마음뿐이어서 죄송합니다. 오래오래 어..
  • 편지 (집 나간 아내에게 보내는 화해의 편지) 2페이지
    oo엄마- 이번만큼은 넉넉한 마음으로 나를 용서해주고 긍정적인 마음을 먹기를 소망한다. oo엄마 빈자리를 많은 시간... 느껴보면서 oo엄마를 향한 내 사랑을 더욱 확인했어. 나의 가장 아름답고 사랑스런 사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아우구스티누스에게 보내는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