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기술(The Art of loving)

등록일 1999.09.26 한글 (hwp) | 2페이지 | 무료

본문내용

에리히 프롬은 1990년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암마인에서 유태인 가정의 외아들로 태어났다. 그의 사상적 영향은 지그문트 프로이트와 칼 마르크스에게서 출발하였고, 그의 저서인 <자유로부터의 도피>, <소유냐 존재냐>등은 대부분 '근대인에게 있어서의 자유의 의미'를 추구하고 있다. 그리고 현대사회에 있어서 만연되고 있는 신경증상이나 정신적 불안을 해결하는 데는 사회 구조의 변혁과 인간의 심리적 해방을 연관시키는 '인간주의적 정신분석'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여 신프로이트 학파의 이론적 지도자로 활약하였다.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The Art of Loving)은 그의 저서인 <자유로부터의 도피>, <자립적 인간>, <건전한 사회>에서 프롬이 말한 책들에 표현되어 있는 사상을 상당히 인용하였다. 그러나 단순한 요약은 아니다. 이 책에는 이전에 밝힌 사상을 능가하는 많은 사상이 제시되어 있고 사랑의 기술이라는 하나의 주제에 집중됨으로써 새로운 시야를 얻게 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사랑의 기술(the art of loving) 독후감 6페이지
    인간은 끊임없이 분리의 상태에서 합일의 상태로 가기 위해 노력한다. 이런 노력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술을 마시고 마약을 하고 성관계를 가져 오르가슴을 느껴 분리의 상태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도취적 합일의 형태가 있고, 일상..
  • 사랑의 기술 (The Art of Loving) 6페이지
    리가 살고 있는 세상엔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고, 주위를 살펴보면 영화나 소설 속에서나 나올법한 잔인하고 안타까운 일들이 주변에서도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일들의 배경 하나 하나를 살펴보면, 진정한 사랑을 원했던 가엾은 사람..
  • [심리학]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 (The Art of Loving) 독후감 5페이지
    사랑은 기술인가? 기술이라면 사랑에는 지식과 노력이 필요하다. 아니면 사랑은 우연한 기회에 경험하게 되는, 다시 말하면 운만 좋으면 누구나 '맛볼 수 있는' 즐거운 감정인가? 이 책은 사랑은 기술이라고 하는 견해를 전제로..
  •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The Art of Loving)」을 읽고 3페이지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The Art of Loving)」을 읽고- 평소에 이 책이 정말 괜찮은 책이라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고, 또 읽어 보고 싶은 책이기도 하였는데 이번에 지성학 수업 과제이기도 해서 이번 기회에..
  • 인간학 서평-사랑의 기술- 2페이지
    고등학교 1학년 때 학교에서 선정한 필수 도서 중 하나로 ‘사랑의 기술’이 있었다. 그 때 담임선생님께서는 이 책을 일생에 꼭 한번은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제목을 보고, 더군다나 책의 두께를 보고 가볍..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사랑의 기술(The Art of lov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