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둥소리
등록일 1999.07.30
한글 (hwp) 6페이지 무료

다운로드
본문내용
이 소설을 읽고 이 글에 대한 감상문은 이렇게 시작 하고 싶다.“ 주인 떠난 폐농가엔 풀만 빼곡한 촌부의 삶을 통해서 해방공간의 질곡을 그리고 있다.
「영웅」들이 함부로 저지른 역사소용돌이를 정리하는 건 언제나 백성이었다. “
경상북도 청송군 월전리 삼거리, 안동을 지나 임하댐 중턱에 나있는 산길을 따라 수십 리를 달리다보면 깎아지른 듯한 바위절벽과 밀림처럼 울창한 나무숲을 만나게 된다. 처음 보는 사람은 오지의 비경에 감탄하지만 그곳이 유명한 청송 감호소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괜히 으스스해진다. 청송 감호소가 끝나는 지점이 영양과 영덕으로 갈라지는 길목이고, 그 주변 마을이 김주영씨의 장편 「천둥소리」의 배경인 월전리다.
“50여호 남짓한 월전리 마을은 개 짖는 소리 이외에는 고요하기만 하다. 그 작은 마을에도 듬성듬성 폐가가 보였고 빈집의 마당에는 어김없이 허리까지 치솟은 풀들이 빼곡하게 들어차 있었다.”고 작가는 표현하고 있다. 김주영씨는 다음과 같이 이 소설의 모티브를 밝히고 있다. 『시골 산협에서 청상으로 살아가는 한 촌부의 삶을 통해 해방에서 6·25로 이어지는 역사의 질곡과 환난을 그린 것이 이 작품입니다』
판매자 정보

goreport

- 저작권
- 환불정책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