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등록일 1999.07.15 한글 (hwp) | 2페이지 | 무료

본문내용

1. 웹 브라우져(Web Browser)

WWW라는 말은 원래 "World Wide Web"이란 말의 앞자들을 따서 만든 용어이다. 그대로 해석해 보면 "세계 전역에 걸친 거미줄"이란 식으로 이해할 수도 있지만 이 말을 약간 더 자세하게 다듬어 보면 '세계 전역에 걸쳐 거미줄처럼 얽혀 있는 컴퓨터 통신망'이라고 그 뜻을 이해 하면 된다.
우리가 컴퓨터에서 무슨 일을 하려면 반드시 그를 위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문서작성을 하려면 한글이나 워드와 같은 워드프로세서가 필여하다. 천리안과 나우누리에 접속해서 PC통신을 하려면 이야기와 같은 통신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이와 마찬가지로 웹에 접속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그에 맞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이런 소프트웨어를 웹 브라우저(Web Browser)라고 부른다. 심심풀이로 그 의미를 풀이해 보자면 '거미줄 위에서 타고 이것 저것을 구경하는 도구'쯤 되리라....
이런 웹 브라우저의 원조라고 하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들어보았을 '모자이크(Mosaic)'를 머리에 떠올리게 된다. 1984년에 웹이 폭발적으로 사람들에게 퍼질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때 이 모자이크가 개발되어 무료로 배포되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미국 일리노이주의 '어버나 샴페인'이라는 도시에 있는 일리노이 주립대학에서 마크 안드리센이라는 24살 짜리 젊은이가 주축이 된 팀이 개발했다고 한다.

태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