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하고 아름다운 종아리 만들기

등록일 1999.02.12 한글 (hwp) | 1페이지 | 무료

목차

없음

본문내용

종아리는 배복근,넓적근 등 굵은 근육이 발달해 있기 때문에 피하지방이 붙기 어려울 것 같지만, 잡아보면 의외로 지방이 붙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종아리의 굵기가 피하지방의 탓이라면 가늘게 할 여지는 충분히 있다.
우선 운동부터 시작하자.

발목의 상하운동

종아리의 운동은 근육이 시작되는 부분인 발목과 무릎 관절을 중점적으로 움직인다.
① 의자에 걸터앉아 다리를 발가락 끝까지 앞으로 똑바로 편다.
② 그대로 발목을 상하로 움직여 준다. 위를 향할 때에는 발가락 끝을 다리 쪽으로 가능한 젖히고 나서 발가락 끝
을 쭉 편다.
종아리의 근육이 조금 아플 정도가 딱 좋은 자극이다. 한 번에 10회정도 실시하면 충분하지만, 언제라도 생각날
때 실시해준다. 또 이 운동과 아울러 앉은 채로 다리를 흔들흔들 움직이면 무릎관절의 운동이 된다.

종아리의 마사지

마사지는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다리의 부종이나 피로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목욕 후, 취침 전에 마사지하는
것을 일과로 삼자.

① 의자에 걸터 앉든지 바닥에 앉아서 무릎을 세우고 다리를 편히 한다. 근육의 긴장을 푸는 것이 요령이다.
② 다음에 목욕용의 부드러운 부러시나 손바닥으로 종아리를 발목부터 무릎 향해 문질러 올린다. 손으로 실시할
경우는 양손으로 종아리 자체를 잡듯이 덮고 아래에서 위로 문질러 올려 준다.
③ 정강이 옆의 근육도 발목부터 무릎 향해 문질러 올리는 것을 잊지 앉도록 한다. 5~6회 반복한다.
④ 다음으로 걸터앉아서 실시할 때는 한쪽 다리를 반대쪽 다리의 무릎에 얹어 편하게 한다.
⑤ 엄지와 4개의 손가락으로 종아리를 크게 잡고, 작은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를 한다. 주로 엄지를 중심으로 종아리
의 뒷면, 측면, 정강이의 옆을 아래에서 위를 향해 마사지한자. 전부 10회 정도 가볍게 실시한다.


참고 자료

없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