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나라 임금님의 성공 독서전략

저자
사이토 에이지
출판사
북포스
출판년도
2006.12
분야
북포스
다른 도서 요약본 보기
i

* 책 한권의 핵심 줄거리와 내용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한 요약본 입니다.

목차


사이토 에이지 지음
북포스 / 2006년 12월 / 299쪽 / 12,000원

▣ 저자 사이토 에이지
1940년 야마가타 시에서 출생. 도호쿠 대학 졸업. 의학박사. 다케다 약품공업에서 비타민과 뇌과학의 연구계발을 거쳐 현재 건강영지연구소장 및 일본종합의학회 상임이사 겸임. 마음과 몸의 건강향상과 뇌력계발을 위한 연구를 일생의 업적으로 삼고 있고,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독서법과 능률학을 연구, 교육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 기술은 도시바, 후지필름, 도쿄전력, JR 동일본 등 많은 대기업 연수에서 채용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에도 진출, 국제RC학회(RC=Rapid Learning for Value Creation: 고속학습가치창조, 국내ㆍ해외 거점 120개교)의 회장으로서 사이토식 시스템 속독술의 연수와 보급, 국제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서에는 『우뇌와 좌뇌가 동시에 깨어나는 속청 트레이닝』, 『엄청나게 빠른 우뇌영어 빨리 듣기 트레이닝』, 『좋은 수면은 좋은 인생을 만든다』, 『속청, 속독으로 머리의 회전이 크게 좋아진다』 등이 있다.


▣ 역자 김욱
서울대 신문대학원에서 공부한 후 서울ㆍ경향ㆍ조선ㆍ중앙일보 등에서 30여 년간 기자 생활을 했다. 그 후 한국생산성본부 출판기획위원으로 10여 년간 기획과 번역을 전담하는 한편, 생산성본부 간행 월간지 『기업경영』에 일반 사원들과 중간 관리자의 자질 향상을 위한 기획기사를 전담 집필했다. 지은 책으로 『세계를 움직이는 유대인의 모든 것』이, 옮긴 책으로 『러시아의 사랑과 고뇌』, 『지식인들』, 『고독의 발견』, 『동물농장』, 『국화와 칼』, 『생각하는 기술』, 『지적 생활의 방법』, 『니체의 숲으로 가다』 등이 있다.


▣ Short Summary
“자네는 처음 사람을 만나면 어디부터 보나? 아마도 겉모습부터 찬찬히 살펴보게 될 거야. 옷은 뭘 입었는지, 머리모양은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인지, 날 바라보는 표정은 어떤지 등을 읽어 내려고 하겠지. 책이라고 다를 게 없네. 그 속에 뭐가 들었는지 살펴보지 않아도 겉모습만 제대로 확인하면 어느 정도 분간할 수 있다는 말일세. 이런 능력을 추리력이라고 하지. 추리력이 뛰어난 사람은 그의 인상만 봐도 성격은 어떻고, 뭘 좋아하는지 한눈에 알아차린다네. 그런 사람은 책을 손에 들기만 해도 이 책은 무슨 책이고, 뭐가 쓰여 있다는 것을 단번에 알아차릴 거야.”


이 책은 독서의 의미와 기술에 관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주인공인 부자나라 임금님은 책을 통해 자신과 나라를 경영하는 전문가이다. 그의 경영은 책을 통한 자기 경영으로부터 시작해서 나라경영으로 나아간다. 모든 것이 책에서 시작되고 책으로 끝난다. 임금님은 독서에 관한 자기만의 철학과 훌륭한 방법론을 채득한 전문가이며 동시에 그 철학과 방법을 아주 쉬운 표현으로 알기 쉽게 알려 주는 표현의 달인이기도 하다. 다양한 업무와 활동으로 바쁜 현대인들은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하다. 부자나라의 임금님은 효과적인 독서의 기술을 제공해서 보다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책을 읽도록 자극한다. 시간이 없어서 책을 읽을 수 없다고 말하는 현대인이 있다면 이 책을 보라. 혹 시간이 남게 될지도 모른다.


인터넷 시대에 책은 어디에 쓰느냐는 사람도 있지만 책은 앞으로 몇 세기가 바뀌더라도 인류가 가장 손쉽게 양질의 지식을 얻는 보고로 남을 것이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책에서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기란 말처럼 쉽지가 않다. 하루가 24시간이라는 것도 억울한데 책까지 읽어야 하다니, 생각만 해도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 같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이들을 위해 기획된 책이다.


이 책에는 스피드 시대에 걸맞게 빠른 속도로 많은 책들을 읽는 방법이 기록되어 있다. 읽는 것만이 아니고, 책 속에서 우리가 원하는 최상의 정보를 캐내는 방법과 그 정보들을 나만의 고유한 지식으로 비축하는 기술까지 모두 담겨 있다. 하지만 기존의 속독술과는 확연히 다르다. 뇌를 사용하는 방법이라든가, 눈을 1초에 몇 번 움직여야 한다든가, 책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읽어야 한다는 기술 등은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매일같이 반복하지 않으면 금세 잊어버리는 특별훈련 같은 것도 없다. 당신은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읽기만 하면 된다.


▣ 차례
제1장 나에겐 30분밖에 시간이 없어!
제2장 임금님의 속독술 - 30분 동안 한 권 읽기
제3장 목적에 맞게 구사하는 시스템 독서 요령
제4장 지식의 연금술
제5장 대왕의 길
  • 구매평가(0)
  • 구매문의(0)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yes24
      다음
      부자나라 임금님의 성공 독서전략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